- Microsoft Access, ArcGis, ArcCatalog OLE DB 연동 DBF 만들기
- ArcGis, ArcCatalog 툴 이용 공간적 객체들간 관계(Topology) 알아보기
- ArcGis GeoReferncing(지리보정)툴 이용, 좌표 없는 이미지 파일 변환
- AutoCAD Map 3D 데이터(Shapefile) 엑세스 및 편집(Field 속성 수정)
- Export to KML - 연속지적도를 Google Earth(구글어스)에 띄워보자
- Arcgis (아크맵) - X,Y 좌표 추가,변곡점,단계시험도 작성
- Arcgis (아크맵) - TIN 생성,지반고 추출,종단도 작성
- Gis 좌표변환 - Arcgis,NGIMap,GDKTrans
- ArcGIS 모델 빌더(Model Builder) 활용
- Arcgis 의 병합(Merge),추가(Append)
- 원하는 지적필지(intellectual) 바운더리(boundary)에 자동으로 해치(hatch)
- 각각의 도곽들과 바운더리(boundary) 안에 객체를 따로따로 저장(save)
- 원하는 지번(jibun)만 찾아 레이어(layer)를 바꿔보자
- 엑셀컨넥트(Cad-connect-excel)를 이용하여 좌표값을 블럭심벌로 나타내기
- 애노테이션(Annotation)을 이용,지번을 필지의 모양대로 회전
- Arcgis 를 이용, 쉐입(shp)의 속성정보 값(object data)을 텍스트로 나타내기
- 캐드맵을 이용, 쉐입의 속성정보 값(object data)을 텍스트로 나타내기
- Lisp을 사용하여 쉐입의 속성정보 값(object data)을 텍스트로 나타내기
- 트랙커(tracker)로 토렌토(torrent) 다운로드 시작과 속도 높히기
- 다중(multiple)으로 캐드(cad map)파일 인서트(insert)
- R-studio 를 이용해서 실수나,불가피 하게 삭제한 파일 복구
조립Pc 전파인증 이란 무엇인가
in
IT,
LIFE-IT
- on 수요일, 4월 11, 2012
- 4 comments
◈ 전파인증은 대부분분들이 아실것입니다.
모든 가전제품은 전파인증 이라는 것을 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대기업브랜드 피씨를 제외하고 용산이나 중소기업의 조립 브랜드 피씨는 전파인증을 현재는 받지 않고 있는 실정입니다.
브랜드 피씨라는 것은 두가지로 크게 분류됩니다.
대기업이 만들어서 내놓은 브랜드 피씨와 용산이나 중소기업에서 내놓은 조립 브랜드 피씨로 분류됩니다.
여기에 하나더 덪붙히면 개인이 부품을 사서 스스로 조립을 하는 것도 개인 브랜드라고 하면 이것도 브랜드피씨가 될수있겠죠.
지금 문제는 대기업 브랜드 피씨는 전파 인증을 받고 있는데 이번에 방통위에 어느 한사람이 민원을 제기했다고 합니다.
이 민원인 누군지 대단합니다.누군지 짐작도 가실것입니다.
이민원으로 지금 방통위는 모든 피씨에는 전파인증을 받아야 한다고 말을 하고 있습니다.
조립피씨는 개별 부품들이 이미 전파인증을 받고 있는 실정이라 굳이 전파인증을 따로 받아야 하느냐 라고 반발하고 있는실정이죠.
그렇다면 왜 대기업 피씨는 전파인증을 받느냐고 하면 또 할말은 없죠.
여기서 중요한 것은 전파인증을 반드시 받아야 한다면 어떤 일이 발생할까요.
전파인증비용은 150만원정도라고 합니다.
이러한 비용을 용산의 가게들이나 중소기업이 부담하기는 힘들것입니다.그래서 망하게 되겠죠.
아니면 사업체들이 줄어들거나 말이죠
또한 전파인증 하는 금액으로 인해 우리의 용산 피씨나 중소기업 피씨의 가격이 상당히 올라갈것입니다.
가격이올라가면 그동안 대기업에 비해 저렴하게 우리는 구입을 했는데 이제는 대기업과 동일하기 때문에 이왕이면 대기업피씨를 구입하게되겠죠.그러면 다른 영세한 업체는 망하겠구요.
지금 현재는 대기업에게 또 몰아주기 식이 아니냐라는 반발 때문에 당분간은 방통위에서도 단속을 안하지만 언젠가는 실시할것으로 보입니다.조만간에 말이죠.
여기서 궁금한 것이 있겠죠.만약 사용자 자신들이 부품을 개별 구입해서 집에서 만들거나 아니면 어느 업체에 이렇게 이렇게 부품을 사용해서 조립만 해주세요 라고 하는 것은 해당사항이 없을것이라는 것입니다.
전파인증이 단속이 시행되고 전파인증을 받아야한다면 우리는 어찌해야하냐면 일단 전파인증으로 용산이나 중소기업브랜드피씨는 거의 줄어들거나 망하기때문에 대기업피씨를 사야하구요.
아니면 우리가 스스로 부품을 구입해서 조립을 해야합니다.
이제는 피씨 조립 공부까지 해야할것입니다.머리아프죠...
하지만 만약 이제 용산의 조립피씨의 가격이 대기업과 동일해진다고 해도 대기업피씨는 절대 조립피씨보다
같은 가격일때사양이 높을수가 없고 또한 궁합도 좋을 수가 없습니다.그만큼 조립의 힘은 더욱 뛰어납니다.
물론 조립피씨 시장이 줄어들겠지만 여전히 건재할 거라는거죠....
저 역시도 부품사서 집에서 조립하는 성격이라 여전히 조립을 사랑할것입니다.
P.S - 인증받은 부품 OK" 조립PC 전파인증 일단락
방통위가 밝힌 개선방안에 의하면 PC의 경우 원칙적으로 완성품 상태에서 전자파적합 시험과 인증을 받아야 한다는 것에는 변함이 없지만 <인증을 받은 부품만으로 조립>되고, <완성품 상태에서 시험·인증을 받지 않았다는 소비자보호 경고문구를 표시>한 경우에는 인증을 면제한다고 밝혔습니다. 방통위는 7월까지 관련 고시를 개정하여 새로운 제도를 시행할 계획입니다.해결됬습니다 이문제는 말이죠.
4 개의 댓글
음...전부 전파 인증 할수 있을까요???
Reply조립 피씨 업체를 죽이려 한는건지???
아직 뭐라 결말이 나지 않았는데 요즘 나라가 대기업에게 모든것을 밀어주고 있어서 불안합니다...ㅠㅠ
Reply혹시 애플인가요?
Reply애플이요? 그게무슨말씀이신지요
Reply댓글 쓰기